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전문기업 알투비솔루션(대표 장석주)은 GS ITM에 CDC(변경 데이터 추출) 솔루션 ‘엑스로그(X-LOG)’를 공급했다고 8월 1일일 밝혔다.

엑스로그는 원천 시스템의 운영계 데이터베이스(DB)의 트랜잭션 로그에서 변경 데이터를 실시간 추출해 목표 시스템인 정보계 시스템에 실시간으로 복제하는 CDC 솔루션이다.

오라클(Oracle), 티베로(Tibero), EPAS 등 국내외 DBMS를 비롯해 마리아DB(MariaDB), 포스트그레스큐엘(PostgreSQL)과 같은 오픈 DBMS와 버티카(Vertica), 그린플루(Greenplu)등 빅데이터 DBMS까지 복제 가능하다.

GS ITM은 2019년 알투비솔루션과 업무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꾸준한 기술개발을 진행해왔다. 최근 이기종 DBMS간 실시간 복제 프로젝트에 엑스로그를 적용해 운영 시스템의 상용 RDBMS에서 정보계 시스템의 오픈 DBMS로 이기종 DBMS 간 실시간 데이터 복제 및 데이터 정합성 검증, 보정 기능 등을 구축했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동기화 솔루션 적용이 증가하고 있다”며 “국내외 다양한 DBMS 복제 및 이기종 DBMS 간 복제 지원 등 경쟁 솔루션이 제공하지 못하는 차별화된 기능을 앞세워 국내 최고 CDC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