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경제 2022년 11월 10일 (149호)

북한, MS 키넥트로 자율주행 로봇 개발

북한 김일성종합대학이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개발한 동작인식 기기 키넥트(Kinect)로 자율주행 로봇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보기

 
북한 연구진들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이건희 전 삼성전자 회장, 배우 원빈 등 유명인사들의 사진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딥러닝 얼굴인식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일성종합대학이 발행한 학보 정보과학 2022년 제68권 제3호에 ‘구름계산 환경에서 지능학습모형 실현의 한 가지 방법’이라는 논문이 수록됐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김일성종합대학이 발행한 학보 정보과학 2022년 제68권 제3호에 ‘몽고(Mongo)DB 학습이력 자료기지 질문 실행 성능 개선 방법’이라는 논문이 수록됐다.
북한이 붉은별 운영체계(OS) 개발을 중요한 국가 사업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김정은 총비서는 붉은별 OS 개발자들에게 미래과학자거리와 려명거리의 최신 살림집을 하사했다고 한다.
최대 IT 행사인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22’를 진행 중인 북한이 현실을 탓하며 전진과 발전을 이룩하지 못하고 있는 정보산업 단위들의 각성을 촉구했다.
 
NK경제가 독자님들에게
슬프고 암울한 시기입니다.
지난 10월 29일 발생한 참사로 이태원에서 많은 분들이 희생되셨습니다. 다시는 이런 비극이 없기를 바라며 희생자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남북 관계 역시 긴장과 갈등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평화에 대한 기대와 대화는 사라지고 증오의 폭음만 무성합니다.
경제 상황 역시 안 좋습니다. 어느 때 보다 추운 겨울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희망을 가져야 합니다.
이 힘든 고난의 시기는 분명 지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다가올 미래를 위해 참고 견뎌야 합니다. 
모두들 희망을 잃지 말고 힘 내십시오. 반드시 다 잘 될 것입니다.
NK경제가 함께 하겠습니다. 
NK경제 구성원 일동 올림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뉴스레터 수신거부' 를 클릭하십시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35길 11 (인우빌딩) 5층 5044호 NK경제
Copyright (C) 2022 NK경제.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