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카페24]
[사진: 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대표 이재석)는 대형 종합식품기업 농심의 대표 상품을 온라인에서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식 온라인 소비자 직접 판매(D2C) 쇼핑몰인 농심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8월 30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농심몰에서는 농심의 다양한 상품을 ▲라면 ▲스낵 ▲간편식 ▲음료 ▲캔디류 ▲스프 ▲카레 등 카테고리나 ▲신라면 ▲파워오투 ▲백산수(생수) 등 브랜드 별로 판매한다. 농심몰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기획, 할인 상품 패키지도 다수 만나볼 수 있다.

농심몰은 방문고객들이 다양한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카페24가 제공하는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로 여러 서비스를 연결했다.

대표적으로 주문형 출판 서비스(POD) '농꾸'를 활용하면 고객이 농심의 라면 '너구리'와 스낵 '닭다리' 포장에 주문자의 얼굴 등 재미난 사진을 합성해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제품을 주문 제작해 배송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농심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기능도 경험할 수 있다. 

농심몰에는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도 적용됐다. 인공지능(AI) 기술이 방문고객의 취향에 따라 구매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자동으로 추천해 구매 편의성을 높여준다.

앞으로 카페24는 농심이 향후 룰렛·드로우 등 각종 행사,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하면 원하는 기능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해 D2C 쇼핑몰을 꾸밀 수 있어 다수 대형 기업이 카페24를 찾고 있다"며 "고객사가 원하는 쇼핑몰 기능을 더욱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