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터 이관 및 복제 전문기업 엑스로그(대표 장석주)가 실시간 데이터베이스(DB) 동기화화 솔루션인 ‘엑스로그 포 CDC(X-LOG for CDC)’와 이기종 DBMS 간 초기 이관 솔루션 ‘엑스로그 포 IDL(X-LOG for IDL)’ 및 데이터 생명주기 관리 솔루션 ‘엑스로그 포 ILM(X-LOG for ILM)’을 ‘카카오i클라우드’에 등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i클라우드는 카카오의 핵심기술이 집약된 클라우드로 퍼블릭, 프라이빗 및 여러 기업의 클라우드를 멀티, 하이브리드 등 원하는 방식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다. 

데이터 이관 및 복제가 필요한 고객들은 영업대표나 채널사 등 중간단계를 거치지 않고 카카오 마켓플레이스에서 쉽고 편리하게 솔루션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사용량을 익월에 결제하는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되므로 초기 도입의 비용 부담 없이 데이터 관리 환경을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엑스로그 포 CDC(X-LOG for CDC)’는 DB의 변경된 트랜잭션을 추출해 복제하는 실시간 DB 복제 솔루션이다. ‘엑스로그 포 IDL(X-LOG for IDL)’는 DBMS 시스템 교체, 업그레이드 및 이기종 DBMS 간 데이터를 이관하는 무중단 DBMS 데이터 이관 솔루션이다. ‘엑스로그 포 ILM(X-LOG for ILM)’는 다양한 데이터의 수명주기에 따라 보관 방식을 달리하는 DBMS 수명관리 솔루션이다.

장석주 엑스로그 대표는 “엑스로그 데이터 관련 제품들은 국내외 특허 획득 및 GS 1등급 인증, 조달 쇼핑목 등록으로 이미 시장에서 기술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며 “고객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클라우드 전환을 준비하는 다양한 고객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