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플레인비트
출처: 플레인비트

디지털 포렌식 및 사고대응 전문기업 플레인비트는 디지털 포렌식 분야의 기술 공유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그넷 포렌식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9월 14일 밝혔다.

마그넷 포렌식 웨비나는 마그넷 포렌식(Magnet Forensics)의 주최로 국내에 포렌식 제품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2019년부터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온라인 세미나이다. 이번 행사는 2023년 9월 18일 오후 1시 30분에 시작되며 약 1시간 가량 온라인에서 한국어로 진행된다. 행사 관련 내용은 플레인비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포렌식 솔루션 벤더 ‘마그넷 포렌식’이 공급하는 ‘액시엄(AXIOM)’ 제품의 신규 업데이트 기능과 사용자 정의 기능 구현이 가능한 커스텀 아티팩트 활용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플레인비트는 현재 아시아에서 유일한 인플루언스 & 리셀링 파트너로 마그넷 포렌식 제품의 판매와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디지털 포렌식은 디지털 증거물을 분석해 수사에 활용하고, 디지털 증거물의 증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특수한 과학 수사 기법을 총칭한다. 

김진국 플레인비트 대표는 “가치 있는 포렌식 솔루션이 올바르게 사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 공유 세미나를 개최하고 기술 지원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