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미소정보기술
출처: 미소정보기술

미소정보기술이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최신 의료통합데이터플랫폼, 판독문 자동정형화서비스, 전시부스 및 심포지엄에 참여한다고 11월 28일 밝혔다.

2023년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는 융복합 의료산업화 클러스터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11월 29일~12월 1일)에서 개최된다.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미소정보기술은 10년 이상의 의료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경험과 의료 빅데이터 환경 개선, 국민 건강 서비스 증진을 위해‘산업계에서 바라본 마이헬스웨이의 미래’ 부문에서 ‘데이터 패브릭기반의 의료마이데이터 분석 플랫폼’ 발표(미소정보기술 남상도 부사장)와 의료 데이터 거래 활성화를 위한 이슈 부문에서 ‘이상적 의료 데이터 거래소 제안’(미소정보기술 기술융합본부 강정용 이사)을 각각 발표한다.

전시부스에는 병원 임상데이터 통합 및 분석솔루션 ‘스마트CDW’와 머신러닝 기반 다중속성 카테고리 분류.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 및 문서를 분류하고 자연어 처리를 통한 데이터 정형화를 통한 병원 판독문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TA’을 선보인다.

또 병원 내 프라이빗(폐쇄형)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수집·전처리·가공과 빅데이터 분석, 보건의료 데이터 임상연구 분석 시스템, AI 개발 환경부터 최신 딥러닝 모델의 학습과 개발, 배포, AI 인퍼런스 서비스까지 원클릭으로 제공하는 통합 의료 얼라이언스 플랫폼‘스마트빅’을 전시한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의 주제는‘Beyond Data : Actionable Health AI’로 의료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기술 의료 데이터 표준화 디지털 헬스 등의 변화와 발전을 깊이 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