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웍스는 2024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3월 18일 밝혔다. 

주니퍼는 이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고객 비즈니스 문제를 이해하고 이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 서비스, 비전 및 전략을 제공하는 벤더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혁신을 평가하는 가트너 평가 기준인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에서도 3년 연속으로 최고점을 획득했다. 또 주니퍼는 벤더의 제품, 서비스, 시장 대응, 고객 경험을 평가하는 가트너 평가 기준인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디어 마타(Sudheer Matta) 주니퍼 네트웍스 AI 네이티브 엔터프라이즈 제품 그룹 부사장은 "이번 가트너의 리더 선정은 주니퍼 제품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강조한다”며 “풀스택 자동화, 인사이트, 셀프 드라이빙 액션을 제공하는 미스트 AI(MIist AI)는 신속한 배포, 사용자 지원 요청 최소화, 가장 빠른 문제 해결로 업계의 벤더들과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갖고 있다. 이러한 모멘텀은 안정적인 Wi-Fi 경험을 위해 업계 최초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플랫폼(AI-Native Networking Platform)을 설계한 주니퍼의 비전이 옳았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주니퍼는 자동화를 사용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수작업을 줄이거나 제거하고,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사용자가 체감하기 전에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에게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약하는 검증된 가치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