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식 딥노이드 대표(왼쪽),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이 산학 협력 및 AI 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해 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출처: 딥노이드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왼쪽),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이 산학 협력 및 AI 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해 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출처: 딥노이드

의료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 최우식)가 AI 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해 인제대학교와 산학 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제대학교는 백병원에 뿌리를 두고 있는 대학으로 전국 5개 부속 백병원을 운영해 의과대학,약학대학,보건의료융합대학등 의생명 특화된 대학으로 자리 잡았다. 내년부터는 새롭게 떠오르는 신산업에 발맞춰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AI빅데이터학부, 반려동물보건학과 등 신설된 학과들과 여기에 맞는 교육 과정도 새롭게 설계하고 취업과 연계된 교육이 진행된다.  

딥노이드는 이번 인제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시대의 핵심 인재인 AI 융합 인재 양성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대학과 기업의 다양한 산학협력 방안 모색 및 상호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딥노이드는 인제대학교와 현장실습, 기업견학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참여 및 채용 연계 협력과 더불어 AI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SW중심대학사업, 3단계 산학연 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연계 AI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AI개발 플랫폼 활용 교육등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은 “딥노이드와 상호 협력을 통해 AI융합 인재양성 및 학생들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산업현장에는 디지털전환이 급속도로 이루어지면서 전문인력의 부족함을 항상 느끼고 있다며 인공지능 분야의 경쟁력은 전문인재에 있는 만큼 인제대학교와 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를 배출하고 양성된 전문인력이 지역산업 발전과 기업의 성장에도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