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 최우식)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스타트업 등에게 필요한 데이터를 구매, 가공해 제공하는2022년 데이터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월 4일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 주관으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 및 신규 제품, 서비스 개발이 필요한 기업에게 공급 기업을 연결해 주고 바우처 형식의 데이터 구매, 가공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딥노이드는 올해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며 예산과 인프라 부족으로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스타트업 등에 바우처 형식의 데이터 판매 및 가공 서비스를 지원한다.

딥노이드는 이번 사업에 자사 인공지능(AI) 레이블링 솔루션 딥레이블(DEEP:LABEL)을 활용해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딥레이블은 자체 데이터 가공 및 크라우드 소싱을 이용해 다수의 데이터 레이블러가 참여할 수 있는 레이블링 환경을 제공한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스타트업은 3월 30일까지 딥노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AI가공 최대 7000만원, 일반가공 최대 4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미래기업의 경쟁력은 데이터와 AI 전문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데이터를 얼마나 제대로 수집하고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좌우된다”며 “이번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통해 딥노이드는 수요기업의 업무 효율성과 비용절감 등 사업에 집중할 수 있는 맞춤형 데이터서비스로 경쟁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