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경제 2022년 3월 16일 (139호)

[단독] 북한, 8차 대회 후 이동통신망 구축기술 수집

북한이 2021년 1월 로동당 8차 대회를 개최한 후 이동통신망 구축과 관련된 해외 자료 수집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 8차 대회에서 김정은 총비서는 다음세대통신으로 빨리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기사보기

 
북한 “AI 경제생활 모든 분야에서 도입되고 있다”
북한 논문이 전 세계적으로 경제 모든 부문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되고 있다며 재정금융 분야에 AI를 활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3월 16일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김일성종합대학이 발행한 학보 경제학 2021년 제67권 제2호에 ‘재정금융정보분석의 몇가지 방법’이라는 논문이 수록됐다.
기사보기
 
김책공대 총장 “VR, AR, AI 적용한 교육 도입 추진”
김책공업종합대학 총장이 로동신문에 기고한 글을 통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교육 방법을 도입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보기
 
북한, 국가통합전력관리체계 1.0 등에 과학기술혁신상 수여
북한이 최고 과학기술 연구 과제에 수여하는 2.16과학기술상과 과학기술혁신상 수상과제를 발표했다.
기사보기
북한, 올해 주요 경제시스템 연동...국가통합DB 구축
북한이 올해 국가 정보화 사업의 일환으로 주요 경제시스템 간 연동성을 강화하고 국가통합데이터베이스(DB)를 만드는 방안을 추진한다. 또 올해 가을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22 개최를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보기

[북BOOK 리뷰] 김정은 시대 북한의 선택

[알립니다] 개가 짖어도 기차는 달립니다

보러가기
 
NK경제가 독자님들에게
지난 3월 9일 20대 대통령 선거가 진행됐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대통령이 취임함에 따라 남북 관계, 통일 정책에도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이에 급격한 변화를 걱정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여기에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어수선한 시기입니다.
하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평화와 통일은 우리가 가야할 길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마음을 다 잡아야할 것 같습니다.
모두들 힘내시길 기원합니다. 화이팅입니다!
NK경제 독자님들 모두 항상 건강시길 바라겠습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뉴스레터 수신거부' 를 클릭하십시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35길 11 (인우빌딩) 5층 5044호 NK경제
Copyright (C) 2022 NK경제.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