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경제 2022년 4월 6일 (140호)

북한 "모든 부문 과학기술 육성이 전원회의 결정"

로동당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 전원회의에서 북한 내 모든 부문, 모든 기관들이 자체적으로 과학기술역량을 강화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4차 전원회의 결정이 곧 과학기술 강화라는 것이다.

기사보기

 
북한 "토지이용권 상품화가 추세...완전한 소유권 같은 안정감"
북한 김일성종합대학이 경제개발구의 해외투자 유치와 관련해 토지임대표, 토지사용료 등을 정의하고 설명하는 글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북한이 여전히 경제개발구 운영과 투자 유치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기사보기
 
북한 내부망 온라인 게임 출시했나?
북한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내부망(네트워크)을 통해 온라인 게임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북한은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게임을 주로 개발해왔다.
기사보기
 
북한 “하늘 쳐다보지 말고 과학농사 해야”
로동신문은 “농업은 자체의 특성으로부터 그 어느 부문보다 날씨와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게다가 최근 수년 간 이상기후현상이 계속 나타나고 있다”며 “그것을 완강히 극복할 수 있는 중요한 방도는 과학농사에 있다. 하늘을 쳐다보지 말고 책을 들여다보며 과학기술의 힘으로 알곡생산의 지속적인 장성을 이룩해야 한다”
북한 “과학연구 제일 큰 장애물은 본위주의”
북한 로동신문이 과학연구 기관들과 생산 기관들 사이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했다. 특히 로동신문은 과학연구를 통한 경제발전에 있어서 가장 큰 장애물이 본위주의라고 지적했다.

통일부, 남북 교류협력 ICT 플랫폼 구축 추친

오는 4월 19일 한반도 IDX 세미나 열려

보러가기
 
NK경제가 독자님들에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해 우리는 또 다시 비극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전쟁은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때문에 무엇보다 평화는 소중한 것입니다.
최근 남과 북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한민족인 우리가 서로를 불신하는 상황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화가 더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이라도 남과 북이 조건 없이 대화에 나서길 NK경제가 촉구합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뉴스레터 수신거부' 를 클릭하십시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35길 11 (인우빌딩) 5층 5044호 NK경제
Copyright (C) 2022 NK경제.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