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경제 2022년 2월 17일 (138호)

북한, 원격교육 중 '딴짓' 방지 기술 적용

북한 김책공업종합대학이 종합교육지원체계(시스템)을 개발해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책공대는 컴퓨터로 교육을 받는 학생들의 활동을 감시, 관리하는 기능을 적용했다. 북한에서도 원격교육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이 원격수업 중 ‘딴짓’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안을 고민하는 것으로 보인다.
북한 대학생들 지난해 7월부터 코드쉐프 130회 우승
지난해 10월 국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에 불참했던 북한이 온라인 국제 프로그램 대회인 코드쉐프(Codechef)에 대학생들을 대대적으로 출전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초까지 북한 대학생들이 130회나 1등을 기록했다.
기사보기
북한 김책공대, 증강현실 기술 원격교육에 적용
북한에서 가장 활발히 원격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김책공업종합대학이 원격강의에 증강현실(AR) 기능을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보기
북한 “올해 국가공무 정보화 사업 추진”
북한이 지난 2월 6일, 7일 개최한 최고인민회의에서 올해 국가공무 정보화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기사보기
북한 "문재인 정부 탈원전으로 남한 원전 산업 붕괴 직전"

북한 김책공대 “신사임당은 뛰어난 화가이며 훌륭한 어머니”

자료 보러가기
NK경제가 독자님들에게
북한은 2월 6일, 7일 최고인민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김덕훈 내각 총리는 내각사업보고를 통해 “정보산업부문에서 나라의 정보통신을 발전시키고 여러 가지 전자제품, 전자설비들을 국산화하며 국가공무를 정보화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IT부문에서 정보통신 발전, IT 제품 국산화, 국가공무의 정보화 3가지를 추진하기로 한 것입니다. 정보산업부문의 사업은 지난해 5월 출범한 정보산업성이 추진하는 사안으로 추정됩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이 나오지 않았지만 앞으로 주목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최근 매일 코로나19 확진자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언제 코로나19에 감염이 될지 모르는 상황이 돼 버렸습니다. 그러나 병에 걸리지 않는 것이 최선이겠지요. NK경제 독자님들 모두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뉴스레터 수신거부' 를 클릭하십시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35길 11 (인우빌딩) 5층 5044호 NK경제
Copyright (C) 2022 NK경제.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