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최선희 외무상이 최근 G7의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 규탄 성명을 반박하고 나섰다.

최선희 외무상은 4월 21일 담화를 통해 “G7 외무상들이 북한의 합법적인 주권행사를 악랄하게 걸고들면서 극히 내정간섭적이고 온당치 못한 내용으로 일관된 공동성명이라는 것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힌다”며 “G7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주권행사와 국가적지위에 대하여 가타부타할 권한이나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앞서 4월 18일 G7 외교장관은 최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등을 규탄한 바 있다.

최선희 외무상은 “북한이 지금까지 취해온 자위적 국방력강화 조치들은 미국과 그 동맹세력들의 무분별하고 도발적인 군사적 행동으로 초래된 불안정한 안보환경에 대처해 위협을 억제하고 국가의 자주권과 영토를 수호하며 한반도지역 정세를 안정적으로 통제 관리하기 위한 정당한 주권행사”라고 반박했다.

그는 또 북한의 핵보유국 지위가 누가 선사했거나 인정해준 것에 따라 주어진 것이 아니며 실제적인 핵 억제력의 존재와 더불어 성립되고 전체 인민의 총의에 의해 채택된 국가핵무력정책법령에 따라 국법으로 고착된 것이라고 밝혔다.

최 외무상은 “우리에게 완전하고 되돌릴 수 없는 핵포기를 설교하며 핵무기전파방지조약에 따라 핵보유국 지위를 가질 수 없다고 운운하는 것이야말로 북한의 신성한 국법을 어길 것을 강요하는 가장 황당무계하고 불법무도한 내정간섭행위이다”라고 비난했다.

그는 “핵타격 권리와 능력이 워싱턴에만 있다고 본다면 그것은 시대착오적인 생각이다”라며 “우리는 미국의 핵위협에 맞 받아칠 수 있는 힘만 가지면 그만이며 절대로 그 누구의 인정도, 승인도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세계적인 핵열강으로서의 북한의 지위가 최종적이며 불가역적이라며 극소수 국가들의 폐쇄된 이익 집단에 불과한 G7이 결코 정의로운 국제사회를 대변하지 않으며 미국의 패권적 지위 보장에 복종하는 정치적 도구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