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미소정보기술
출처: 미소정보기술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미소정보기술(대표 안동욱)이 인천세종병원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의 임상빅데이터플랫폼 ‘스마트빅(smart BIG)’을 연말까지 구축한다고 7월 24일 밝혔다.

스마트빅은 병원 내부에 프라이빗(폐쇄형) 클라우드 기반 AI 학습 데이터 수집, 전처리, 가공과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올인원 엔터프라이즈 MLOps 플랫폼을 통합한 의료 얼라이언스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의료 데이터 수집부터 인공지능 개발 및 교육까지 제공해 병원 및 의료기관 환경에 최적의 디지털업무 환경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미소정보기술은 병원 및 의료기관에 솔루션구축 및 전환, 이관 풍부한 수행 경험 등 통해 EMR, 판독문, 영상진단(X-ray, CT, MRI 등) 데이터수집, 데이터적재, 연구데이터 추출과 데이터분석(CDRS), 어노테이션, 인공지능분석 및 모델개발 등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또 상급 종합병원등에서 활용하고 있는 임상데이터통합관리 체계인 CDW 시스템 구축을 통해 미소정보기술의 의료AI 파트너사 진단보조 및 비대면서비스등이 필요한 의료기관등에 원스톱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인천세종병원에 스마트빅을 구축해 의료 및 진료 관련 빅데이터 환경 개선과 국민 건강 서비스 증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환자중심의 의료 데이터 활용이 중요해지고 있어 인천세종병원과 지속적인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의료분야 디지털전환(DX)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세종병원 관계자는“질병이나 의약품, 병원내 IoT기기들, 가명화된 진료기록등 다양한 의료 데이터들이 방대해짐에 따라 데이터 레이크 구축 및 다양한 데이터 활용 솔루션 적용 시 스마트빅을 통해 의료 데이터 활용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