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클라우드형 HPC 서비스 개발
이노그리드, 클라우드형 HPC 서비스 개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5.1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하이퍼체인(Hyper chain) 기술을 개발해 역가상화를 통한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 HPC, ‘CA클라우드잇’(Ctrl+A Cloudit) 개발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노그리드가 개발하는 HPC서비스 ‘CA클라우드잇’은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 기반으로 HPC처럼 고성능 컴퓨팅 파워를 슈퍼가상머신(Super-VM)으로 제공한다. 또 다양한 물리적 x86서버들을 하나의 서버로 묶어 병렬서비스를 제공하고 x86서버의 다양한 자원들 CPU, GPU, 메모리, 스토리지 등을 하나의 단일 시스템처럼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이노그리드는 기존 서비스가 가상화와 클라우드 서비스가 물리 서버 한대를 나눠 쓰는 방식이었다면 CA클라우드잇은 물리서버 여러 대를 병렬 처리해 하나의 서버로 묶어 컴퓨팅 파워를 클라우드로 서비스한다고 설명했다. 핵심기술은 클라우드 내 다수 물리서버 자원통합을 역가상화를 통해 단일 가상화로 묶는 하이퍼체인 기술이다. 기존 가상화 서비스의 반대개념으로 이노그리드는 창업 초기 HPC사업을 위해 슈퍼컴 병렬화 및 최적화 사업과 그리드 기술 기반 CDN사업을 통해 HPC 분야 기술을 내재화시켜 왔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기업에서 필요한 강력한 컴퓨팅 자원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재적소에 공급할 수 있는 차별화된 HPC서비스를 통해 클라우드 영토 확장은 물론 향후SDX(Software Defined Everything)를 통해 클라우드의 한계를 뛰어 넘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