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메타빌드,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사업 협력
이노그리드-메타빌드,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사업 협력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6.2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왼쪽)와 조풍연 메타빌드 대표가 24일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제휴(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메타빌드(대표 조풍연)와 지능형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전략적 사업제휴(MOU)를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노그리드는 퍼블릭,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Cloudit)과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탭클라우드잇’(Tab Cloudit) 등 스마트시티를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 메타빌드는 사물, 연계, 통합 미들웨어 소프트웨어(SW)와 융합제품인 도시통합플랫폼, 레이더기반 교통돌발상황검지시스템, 무인항공기 다중운용 플랫폼, 스마트빌딩 관리시스템 등을 개발해 왔다.

이노그리드는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기반 표준 인프라 아키텍쳐 수립 및 개발을 수행하고 있으며 메타빌드는 이를 기반으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다. 두 회사는 협업을 통해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을 제공할 방침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스마트시티를 구축해 성공적으로 운영하려면 신도시와 전통적인 구도시의 융합이 필요하다”며 “국산 클라우드 원천기술과 10년 이상의 풍부한 클라우드 구축경험을 통해 스마트시티를 지속 가능한 데이터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