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고려대와 인간중심인공지능 공동 연구센터 설립
한화시스템, 고려대와 인간중심인공지능 공동 연구센터 설립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5.3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대표 김경한)이 30일 고려대학교 공과대학(학장 김중훈)과 인공지능(AI) 기술로 삶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인간중심인공지능(HCAI) 공동 연구센터’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HCAI’ 센터 설립을 통해 AI 기술 공동 연구 및 자문, AI 전문가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커리큘럼 개발 및 액션러닝 프로그램 진행, AI 연구개발 프로젝트 수행, 국내외 AI 학술대회 참가 및 관련 네트워킹 활동 참여 등 주요 분야에서 협력한다.

두 기관 협력을 적극 지원하고 연구개발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한화시스템의 AI 전문 연구원들이 공동 연구센터 내 상주한다.

이날 개소식에서 김경한 한화시스템 대표는 “AI 분야는 무궁무진한 사업가능성과 잠재력이 내재화된 영역”이라며 “단순한 기술 개발에서 나아가 사람과 공존하는 AI 기술, 사업을 연구함으로써 AI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과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HCAI’ 센터장을 맡은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경영공학부 김성범 교수는 “대학에서 연구하는 AI 이론 및 기술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실제 문제에 적용해 국가 경쟁력을 제고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략적 산학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화시스템은 고려대학교 공과대학과 AI 분야 산학협력의 핵심 파트너로서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집중하고, 나아가 ‘HCAI’ 센터를 타 대학의 AI 및 빅데이터 전문 연구실과 스타트업 등 다양한 전문기관이 참여하는 오픈 콜라보레이션 공간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