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경제 2023년 1월 2일 (151호)

북한 “김정은 총비서 국가 핵심전략이 과학기술발전"

북한은 김정은 총비서의 지시가 과학기술중시, 과학기술발전이며 그것이 곧 국가 핵심전략이라고 보고 있다. 김정은 총비서와 과학기술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이다.

기사보기

 
겨레하나 평화연구센터는 2023년 1월 5일 오후 2시부터 북한 당 중앙위 전원회의 분석과 전망 토론회를 개최한다.
 
북한 로동신문이 무엇보다 과학기술발전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올해 일부 과학기술단위(기관)들이 과제, 계획을 마무리하지 못했다고 질책했다.
 
국가정보원은 북한의 가상자산 해킹 역량이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밝혔다. 최근에는 탈중앙화금융 디파이(DeFi), 메타마스크 등도 분석해 취약점을 이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대체불가토큰(NFT), 메타버스, 웹3.0 분야로 발을 넓힐 것이라는 지적이다.
김정은 총비서가 전원회의 보고를 통해 과학기술수준을 새로운 높은 단계로 올려 세우기 위한 혁신방향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NK경제가 독자님들에게
안녕하세요.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NK경제 독자님들 그리고 남한 국민들, 북한과 해외 동포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2023년 전 세계 경제 상황이 어느 때보다 어려울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또 남과 북의 관계는 너무나도 악화돼 있습니다.
어쩌면 2023년은 참으로 힘들고 어려운 한해가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래도 우리는 희망을 갖고 포기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방울도 계속 떨어지면 바위를 뚫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힘든 시기라고 해도 포기하지 않는다면 분명히 뜻을 이룰 날이 올 것입니다.
NK경제 역시 아무리 힘든 상황이 닥친다고 해도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변치않는 마음으로 독자님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독자님들 모두 2023년 하시는 일이 잘 풀리길 바라겠습니다. 또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NK경제 구성원 일동 올림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뉴스레터 수신거부' 를 클릭하십시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35길 11 (인우빌딩) 5층 5044호 NK경제
Copyright (C) 2022 NK경제.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