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조선중앙통신
출처: 조선중앙통신

북한이 ‘화성포-17’로 명명된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시험 발사했다고 밝혔다. 김정은 총비서가 직접 시험 발사를 참관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총비서의 직접적인 지도 아래 2022년 3월 24일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포-17’형 시험발사가 단행됐다고 25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총비서가 3월 23일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 발사를 단행할 것에 대한 친필명령서를 하달하고 24일 시험발사현장을 방문해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포-17형 시험 발사 전 과정을 직접 지도했다고 설명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 발사가 주변 국가들의 안전을 고려해 고각발사방식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평양국제비행장에서 발사된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포-17형은 최대정점고도 6248.5㎞까지 상승하며 거리 1090㎞를 4052s간 비행해 동해 공해상의 예정 수역에 탄착됐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번 시험발사를 통해 무기체계의 모든 정수들이 설계상 요구에 정확히 도달됐으며 전시환경 조건에서의 신속한 운용믿음성을 과학기술적으로, 실천적으로 담보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됐다고 주장했다.

김정은 총비서는 이번 시험 발사와 관련해 “첨단국방과학기술의 집합체인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 개발 성공은 주체적 힘으로 성장하고 개척돼 온 자립적 국방 공업의 위력에 대한 일대 과시로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누구든 우리 국가의 안전을 침해하려든다면 반드시 처절한 대가를 치르게 된다는 것을 똑똑히 알게 만들어야 한다”며 “국가방위력은 어떠한 군사적 위협 공갈에도 끄떡없는 막강한 군사기술력을 갖추고 미 제국주의와의 장기적 대결을 철저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