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국가우주개발국 관계자가 정찰위성개발이 단순한 과학연구사업, 정찰정보수집수단 개발이 아니라 당국의 가장 최중대사이며 혁명과업이라고 주장했다.

북한 선전매체 조선의오늘은 국가우주개발국 김주일의 기고문은 3월 22일 수록했다.

그는 “김정은 총비서가 국가우주개발국을 현지 지도하면서 정찰위성개발을 위한 사업이 단순한 과학연구사업, 정찰정보수집수단의 개발이기 전에 자주적 권리와 국익 수호이고 자위권 행사인 동시에 국위 제고로 된다고 하면서 북한의 전쟁 억제력을 향상시켜 전쟁대비 능력을 완비하기 위한 급선무적인 이 사업이 당과 정부가 가장 최중대사로 내세우는 정치군사적인 선결과업, 지상의 혁명과업이라고 가르쳐줬다”고 설명했다. 그만큼 정찰위성개발을 북한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어 관계자는 “5개년 계획 기간 내에 다량의 군사정찰위성을 태양동기극궤도에 다각 배치해 위성에 의한 정찰정보수집 능력을 튼튼히 구축함으로써 당 중앙의 결심과 구상을 결사옹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위성 발사가 합법적 권리라고 주장했다. 그는 “우주과학기술은 해당 나라의 종합적 국력을 과시하는 중요한 징표이며 우주개척은 인류의 이상으로, 꿈으로 되고 있다”며 “평화적인 우주개발이용권은 그 누구도 침해할 수 없는 주권국가의 합법적 권리”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러나 제국주의자들은 다른 나라들의 평화적 우주개발을 방해하고 있으며 우주정복을 저들의 독점물로 여기고 있다며 우주정복의 길이 적대 세력들과의 치열한 정치투쟁, 계급투쟁이라고 지적했다.

또 그는 김정은 총비서가 인공지구위성 제작 및 발사국으로서의 지위는 적대세력들이 부정한다고 해서 결코 달라지지 않으며 평화적 우주개발사업은 그 누가 반대한다고 해서 포기할 사업이 아니라고 하면서 민족의 자존심을 걸고 우주개발사업을 진행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