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 최우식)가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와 공동개발한 인공지능(AI) 엑스레이(X-ray) 영상 자동판독시스템을 행정안정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 공급했다고 15일 밝혔다. 

AI X-ray 영상자동판독시스템은 딥노이드와 한국공항공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최신 보안솔루션으로 공항에서 사용하는 항공보안용과 기업에서 사용하는 기업보안용으로 개발된 AI보안솔루션이다. 항공보안용 AI솔루션은 높은 정확도를 바탕으로 총기류, 도검류, 폭발물등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을 빠르게 탐지할 수 있으며 도검류 및 라이터 등의 특정 품목에 대해서도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번 행안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 공급한 솔루션은 기업보안용 AI솔루션으로 기업 정보유출 등 보안을 위협하는 정보보안·위해물품(USB, 외장저장장치등)을 빠르게 탐지한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이번 행안부 솔루션 공급은 그 동안 두 회사가 공동개발한 의미 있는 실적이며 디지털 전환으로 국내외 보안시장 규모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딥노이드는 의료AI기술을 산업AI로 활용하고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