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선중앙통신, 로동신문 등은 지난 10월 31일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22가 끝났다고 11월 1일 보도했다.

로동신문은 국가자료통신망을 통해 가상전람회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전람회에 수자화(디지털화), 지능화로 나아가는 세계적 발전 추세에 부응해 모든 부문의 정보화를 실현할 것에 대한 당에 따라 올해에 이룩된 정보화성과, 정보산업성과, 정보기술성과들이 출품됐다고 설명했다.

로동신문은 국가의 정보화를 다그치는데 의의가 있는 연구 성과와 경험들에 대한 발표회, 컴퓨터비루스왁찐(백신) 프로그램 경연도 전람회를 이채롭게 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보화모범단위, 정보기술우수기업, 정보기술우수제품들도 선정됐다.

생산과 경영활동의 정보화실현에서 가장 앞선 중평온실농장, 대홍단군감자가공공장, 신의주화장품공장 등에 2022년 10대 정보화모범단위상장과 현판이 수여됐다.

삼흥경제정보기술사, 아침콤퓨터합영회사 등이 국가의 정보화실현과 정보산업발전,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2022년 10대 최우수정보기술기업으로 평가됐다.

또 경제의 정보화와 인민생활향상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제품들에 2022년 10대 최우수정보기술제품증서와 컵, 메달이 수여됐다.

로동신문은 정보화, 정보산업발전에 앞장선 성, 중앙기관들과 도, 시(구역), 군 인민위원회들에 상장과 우승기가, 정보화기금납부와 기부에서 모범인 단위와 공민들에게 정보화기금기부증서가, 그 밖의 우수하게 평가된 단위들과 참가자, 제품들에도 증서, 메달이 수여됐다고 소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