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진행된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21 모습
지난해 진행된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21 모습

북한이 최대 IT 행사인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가상방식으로 개최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22가 10월 3일 정보산업성의 주최로 국가자료통신망을 통해 가상전람회 방식으로 개막했다고 4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과 정보화열풍’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람회가 올해에 이룩된 정보화, 정보산업, 정보기술 성과와 경험, 정보기술 제품들을 널리 소개 선전하고 교류, 보급함으로써 온 나라에 정보화 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키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된다고 소개했다.

이번 전람회에는 북한의 성, 중앙기관, 각급 인민위원회, 공장, 기업소, 단체들이 참가해 경제 여러 부문과 과학, 교육, 보건, 체육 부문 등에서 이룩된 1400여건의 성과 자료들과 제품들을 출품했다고 한다.

조선중앙통신은 컴퓨터와 휴대폰을 통해 임의의 장소에서, 임의의 시간에 참관할 수 있는 전람장에서는 해당 성과들에 대한 기술교류 및 평가, 보급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전람회에서는 국가의 정보화와 정보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연구성과와 경험에 대한 발표회,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경연도 열린다고 한다. 이번 행사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