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경제 2022년 12월 12일 (150호)
 
북한이 2020년 12월 새로 만든 이동통신법에 이동통신 분야에서 국제 협력을 추진한다는 내용을 명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북한 내각기관지 민주조선이 북한의 ‘모든’ 주민들이 과학기술발전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과학기술발전이 특정 분야, 특정 사람들의 과업이 아니라 북한의 국가적, 전면적인 과업이라는 것이다.
 
북한이 자체 개발한 운영체제(OS)인 '붉은별 4.0'으로 구글 검색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외에 붉은별 4.0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는지 여부를 파악한 것으로 보인다.
통일부가 최근 발행한 북한 기관별 인명록 2022에 정보산업성과 산하 기관들을 반영했다.
북한 김책공업종합대학이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해 화력발전소 조종실을 구현한 후 이를 교육에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NK경제가 독자님들에게
지난달 NK경제 대표이사 재신임 투표에서 많은 분들이 재신임을 원한다고 투표해 주셨습니다. 투표에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이번 결정은 NK경제 대표와 NK경제가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의미로 생각합니다. 더 좋은 기사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1월에도 그리고 최근까지도 남북 관계가 어느 때 보다 차갑고 어둡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희망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사상가 맹자는 하늘이 사람에게 큰 일을 맡기기 전에 큰 시련을 준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큰 시련을 이겨낸 사람이 누구도 이루지 못했던 일을 해낸다고 합니다.
분명히 남북 평화를 바라는 모든 분들이 향후 큰 일을 하시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NK경제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NK경제 구성원 일동 올림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뉴스레터 수신거부' 를 클릭하십시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35길 11 (인우빌딩) 5층 5044호 NK경제
Copyright (C) 2022 NK경제.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