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로동신문
출처: 로동신문

로동신문은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 전원회의가 2022년 12월 26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소집됐다고 27일 보도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은 총비서를 비롯해 김덕훈, 조용원, 최룡해, 박정천, 리병철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들과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 후보위원들, 당 중앙위원회 위원, 후보위원들이 회의에 참가했다.

또 당중앙위원회 부서 일꾼들, 성, 중앙기관, 도급지도적 기관과 시, 군, 중요공장, 기업소 책임일꾼들이 방청했다.

로동신문은 회의에서 김정은 총비서가 당 제8차 대회 이후 지난 2년 간 당이 10년 투쟁과 맞먹는 힘겨운 고난과 도전을 이겨내며 사회주의건설을 진척시켜온 발전 행로를 개괄하고 그 과정에 이룩한 성과와 진보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 및 평가를 내렸다고 소개했다.

김 총비서는 최근 조성된 대내외적 환경의 특수성을 깊이 파악하고 앞으로의 국가사업발전방향을 명확히 한 것, 이것이 2022년의 시련의 투쟁을 통해 얻은 경험으로 된다며 고난 속에서 모든 것을 인내하고 실제적 전진을 이룩한 사실을 바탕으로 더욱 격앙되고 확신성 있는 투쟁방략을 세울 것을 강조했다고 한다.

로동신문은 전원회의가 2022년도 주요 당 및 국가정책들의 집행정형 총화와 2023년도 사업계획, 2022년도 국가예산집행정형과 2023년도 국가예산안 등 5개의 주요 의정을 전원일치로 승인했다고 전했다.

김정은 총비서는 보고를 통해 금속, 화학, 전력, 석탄, 기계 등 기간공업과 건설, 농업, 경공업을 비롯해 경제 여러 부문에서 2023년도에 달성해야 할 중점 목표들과 실행 방도들을 밝혔다고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