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주니퍼 네트웍스
출처: 주니퍼 네트웍스

인공지능(AI) 기반 네트워크 전문업체 주니퍼 네트웍스가 수상 경력에 빛나는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에 최신 주니퍼 미스트 접근 보장(Juniper Mist Access Assurance)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5월 22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미스트 AI와 최신 마이크로서비스 클라우드를 활용해 주니퍼의 유선 접근, 무선 접근, 실내 위치 기반 서비스, SD-WAN, 클라이언트-클라우드(client-to-cloud) 보안 포트폴리오에 포함돼 있는 것과 동일한 유연하고 간단한 프레임워크를 통해 종합적인 네트워크 접근 제어(NAC) 및 정책 관리 기능 제품군을 제공한다.

수디어 마타 주니퍼 네트웍스 제품 그룹 부문 부사장은 “기존 NAC 솔루션은 취약하고, 구식이며, 확장할 수 없는 내부 하드웨어와 볼트로 고정한 듯한 소프트웨어의 무질서한 조합을 활용해 네트워크 관리자가 소유하고 있는 시스템 자체를 두려워하게 만든다”며 “새로운 주니퍼 미스트 접근 보장 서비스는 NAC를 네트워크 인프라에 기본적으로 통합하고 AIOps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를 활용해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어디에서나 접근 관리, 정책 생성 및 적용을 원활하게 설정하고, 운영해 이 문제를 해결한다. 주니퍼의 고객 및 파트너는 혁신적인 미스트 AI 및 마이크로 서비스 클라우드를 통해 탁월한 고객 레벨의 통찰력과 자동화, 구축 시간을 몇 달에서 몇 분으로 단축시키고, 비용 효율적인 복원력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주니퍼는 미스트 AI를 NAC와 통합함으로써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의 가치를 더욱 확대하는 동시에 네트워크의 핵심 부분에서 많은 요구되고 있는 현대화를 가져다 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주니퍼 미스트 접근 보장 서비스는 기존 오버레이 NAC 시스템과 다르게 기본적으로 네트워크에 통합된다. 이 서비스는 게스트, IoT, BYOD 및 기업 관리 장치에 적용되는 제로 트러스트 원칙에 따라 안전한 사용자, 역할 및 장치 기반 네트워크 접근을 제공한다. 

또 주니퍼 솔루션은 신속한 원클릭 디바이스 프로비저닝을 통해 자동화된 제로 터치 네트워크 접근을 제공한다. 또한 JSA(Juniper Secure Analytics) 및 기타 SIEM 또는 ITSM 시스템 및 ID 프로바이더와의 완벽한 통합을 위해 개방형 API를 사용해 100%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구축, 간편한 워크플로우, 간소화된 정책,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기반 자동화 그리고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문제 해결로 관리자 경험을 간소화한다.

주니퍼 미스트는 SD-WAN, SSE, 유무선 접근을 포함한 전체 네트워크 스택에서 IT 운영을 위한 통합 클라우드 호스팅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