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경제 2022년 6월 14일 (143호)

[단독] 김정은 총비서, 과학기술 부문 사실상 직접 총괄

과학기술발전을 강조해 온 북한 김정은 총비서가 과학기술발전과 관련된 세부적인 부분까지 직접 지시, 점검하고 있다는 것이 북한 내부 문건을 통해 확인됐다. 사실상 김정은 총비서가 직접 과학기술 분야를 챙기면서 과학기술정책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NK경제는 올해 2월 북한 로동당이 간부, 당원들을 대상으로 작성한 내부 문건을 입수했다.

기사보기

 
북한 로동당이 내부 당원 학습자료에서 식량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원인이 과학농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NK경제는 올해 3월 로동당이 당원들에게 배포한 내부 학습자료 '전당적, 전 국가적으로 농사에 힘을 초집중할데 대하여‘를 입수했다.
 
북한 김정은 총비서가 미사일을 비롯한 군사장비 개발에 있어서 사대주의, 교조주의를 없앨 것으로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사일과 군사장비에 북한 자체 기술을 적용하라는 것이다. NK경제는 올해 3월 로동당이 당 간부들에게 배포한 ‘우리 당의 주체화 노선의 정당성을 실천으로 확증한 위대한 3.18혁명에 대하여’라는 문건을 입수했다.
 
북한이 무선으로 전력과 신호를 동시에 전송하는 기술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김일성종합대학은 지난 6월 10일 홈페이지에 ‘분리공진주파수에 기초한 무선전력 및 신호동시 전송 방법’ 연구 내용을 공개했다.
북한이 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 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 국가과학기술위원장을 교체했다.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출신의 리두일 위원장을 발탁한 것으로 보인다. 전임 리충길 위원장은 당 중앙위원회 과학교육부장으로 임명됐다.
NK경제는 글로 세상을 편안하게 하는 언론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보러가기
 
NK경제가 독자님들에게
NK경제가 창간한지 4주년(2018년 6월 12일 창간)이 됐습니다.
지난 4년은 기쁨과 슬픔 그리고 행복과 고통이 함께 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럼에도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슬프고 힘들 때 독자님들이 큰 힘이 돼 주셨다는 점입니다. 독자님들이 계시지 않았다면 NK경제가 지금까지 유지될 수 없었을 겁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창간 4주년을 맞아 북한의 최근 현황을 알 수 있는 단독 기사들을 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사로 북한의 과학기술, 경제, 산업 등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또 음식, 영화 등과 관련된 코너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들 코너도 조만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NK경제 대표이사 강진규 올림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뉴스레터 수신거부' 를 클릭하십시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35길 11 (인우빌딩) 5층 5044호 NK경제
Copyright (C) 2022 NK경제.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