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와이파이 일체형 스마트 도어록 출시
삼성SDS, 와이파이 일체형 스마트 도어록 출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8.07.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가 출시한 스마트 도어록 모습  출처:삼성SDS
삼성SDS가 출시한 스마트 도어록 모습 출처:삼성SDS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와이파이 일체형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도어록 ‘SHP-DR900’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HP-DR900은 배터리 수명을 2배 향상시킨 저전력 와이파이 칩을 내장해 실내 무선 공유기와 연결 가능하므로 문열림 상태나 침입 시도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사용자는 가족이나 친척 방문 시 스마트폰에서 원격으로 문을 열어줄 수 있고, 모든 출입 이력을 수시로 확인 가능하다. 또 집에서 나갈 때 도어록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과 거리를 감지해 손만 살짝 닿아도 잠금 장치가 자동으로 풀리는 부드러운 문열림을 구현했다고 삼성SDS는 설명했다. 

삼성SDS는 정보 유출과 해킹 방지 등 보안성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도어록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삼성SDS 고유의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는 S-WBC(삼성SDS-화이트박스암호)와 스마트폰에서 서버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통신 보안 프로토콜(SEAL) 기술이 적용됐다.

이 제품은 6월 28일 글로벌 기업들이 스마트홈, 시티, 라이프 관련 소비제품과 솔루션 등을 전시하는 17회 중국 북경국제소비전자박람회에서 스마트홈 혁신상 금상(1위)을 수상했다.

삼성SDS 임수현 솔루션사업부장(전무)은 “삼성SDS는 도어록 터치패드 적용, 푸시풀 도어록 등 차별화 된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로 글로벌 프리미엄 도어록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