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의원(자유한국당)과 변재일 의원(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역이 소프트웨어의 중심이다 지역소중포럼 발대식 및 위촉장 수여식’을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성태 의원은 “지역소중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국회와 지역, 정부와 민간이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성해 지역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프트웨어(SW) 융합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논의가 이루어지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변재일 의원은 “기존 수도권 중심의 인재쏠림현상과 인프라 구축은 경제성장의 한계를 초래할 것”이라며 “저성장 시대에 지역 중심적 SW융합 혁신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며 경제발전의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소중포럼은 소프트웨어 융합을 통한 지역 산업의 혁신을 위해 지역의 의견을 수렴, 입법과 정책 반영에 나선다. 포럼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를 중심으로 정책특별자문단과 입법 분과, 창업혁신분과, 산업정책분과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단계적 발전 정책, 전략․계획 등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지역소중포럼 공동대표인 김성태 의원, 변재일 의원, 한글과컴퓨터그룹 김상철 회장과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김창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문승욱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이달희 경상북도 정무실장, 맹경재 충청북도 경제통상국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이날 발대식에는 경상남도, 경상북도, 충청북도가 지역 대표로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