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북한 로봇 손부터 거미로봇, 인간형 로봇까지
[사진] 북한 로봇 손부터 거미로봇, 인간형 로봇까지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10.0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rth Korean robot hands, spider robot, humanoid robot
김일성종합대학 전자자동화학부에서 출품한 인간형 로봇

북한 선전매체 아리랑메아리가 2019년 10월 1일부터 4일까지 북한 과학기술전당에서 열린 전국로보트(로봇)부문 과학기술성과전시회 2019에 출품된 로봇 사지을 공개했다.

아리랑메아리는 10월 5일 생산공정의 로보트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 로동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받들어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국가과학원, 전자공업성, 기계공업성 등이 각종 로봇에 대한 설계, 기계요소, 구동장치, 조종프로그램들을 전시했다고 보도했다.

김일성종합대학 전자자동화학부는 인간형 로봇을 출품됐다. 이 로봇은 사람처럼 팔, 다리가 있으며 이동할 수 있는 로봇으로 보인다.

청진광산금속대학은 전시회에 교육용경로추종 및 원격조종이동로봇(위 사진)을 선보였다.

 

또 전시회에는 기계손로봇도 선보였다. 이 로봇은 이동을 하면서 팔을 움직여 물체를 잡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김책공업종합대학 기계과학기술대학은 도로가 없는 기복이 심한 곳에서 이동할 수 있는 다리가 여러 개인 일명 거미로봇을 만들었다고 한다.

화상인식, 인공지능, 로봇기계손 조종에 대한 종합적인 실험을 진행하도록 하기 위해 만든 지능경기로봇체계도 출품됐다.

 

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 3대혁명소조에서는 생산 공정에 쓸 수 있는 3자유도병렬기능로봇을 전시했다.

 

전시회에서는 로봇 축구경기도 열려 학생들이 참가했다고 한다.

북한은 교육용, 생산 공정용은 물론 다양한 형태의 로봇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일성종합대학에서는 음성인식이 가능한 지능형이동로봇을 개발 중이라고 한다. 김일성종합대학 “음성인식 지능형이동로봇 개발 중”

앞으로 북한은 다양한 로봇을 개발하고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 독자님들의 뉴스레터 신청이 NK경제에 큰 힘이 됩니다.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