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대림정보기술교류사, 각종 정보 알려주는 SW ‘보물섬 1.0’ 인기
북한 대림정보기술교류사, 각종 정보 알려주는 SW ‘보물섬 1.0’ 인기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6.0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선전매체 조선의오늘은 최근 대림정보기술교류사가 개발한 소개자료 열람 프로그램 ‘보물섬 1.0’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6월 6일 보도했다.

조선의오늘은 보물섬 1.0이 기업들의 경영활동과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과학기술, 경제, 문화 분야의 정보자료들을 열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프로그램의 자료기지(DB)에는 여러 분야의 성과들을 위주로 기업들에서 요구하거나 제공하는 설비와 자재들에 대한 정보, 생산 및 연구개발 능력에 대한 정보, 주문봉사에 대한 정보, 부동산 정보, 기술교류요청정보, 일반기업 정보 등이 포함돼 있다고 한다.

조선의오늘은 또 최근 진행한 전시회 자료들과 명제품, 명상품, 관광, 교통운수 정보들과 상식, 유머 등 자료들이 구축돼 있다고 밝혔다.

대림정보기술교류사는 기업들로부터 주문받거나 직접 수집한 정보들을 자료기지에 추가하는 방법으로 월 1차씩 정기적으로 갱신을 하고 있다고 조선의오늘은 설명했다.

이 프로그램은 정보기술봉사단위들과 국가컴퓨터망에서 적재(다운로드) 받아 지능형손전화기(스마트폰)와 판형콤퓨터(태블릿PC)를 이용해 임의의 시간과 장소에서 열람할 수 있다고 한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