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 지역 정보보호 협력
KISA-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 지역 정보보호 협력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7.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환 KISA 원장(왼쪽)과 김기준 GBSA 원장이 7월 3일 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경기도 지역 중소기업 정보보호에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출처=KIS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과 중소기업의 정보보호 및 4차 산업 분야 보안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7월 3일 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KISA는 최근 코로나19 유행의 장기화로 전 세계가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금전거래를 노린 이메일 계정 탈취 등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해킹은 지속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기도에는 82만6000여개의 중소기업이 소재해 있다.

이에 KISA는 경기도 중소기업의 정보보호 및 보안 산업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두 기관은 앞으로 중소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융합보안 및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4차 산업혁명 및 융합보안 분야 공동사업 발굴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최근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와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보보호는 필수적으로 전제돼야 하며 이런 시점에 중소기업이 가장 많은 경기지역에서의 정보보호 업무협력은 큰 의미가 있다”며 “KISA는 앞으로도 각 지역자체단체와 정보보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