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와플, 협업툴 와플로 해성옵틱스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
티맥스와플, 협업툴 와플로 해성옵틱스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1.03.1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업 툴 전문 기업 티맥스와플(대표 양정원)은 광학 부품 전문 업체 해성옵틱스(대표 이재선)와 ‘글로벌 협업 플랫폼 구축을 위한 와플 솔루션 제공 협약’을 체결하고 해성옵틱스의 업무 환경에 와플을 적용시킬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와플은 클라우드 기반의 앱 서비스를 토대로 화상회의, 드라이브, 메신저, 노트, 캘린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협업 툴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와플은 해성옵틱스의 글로벌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협업 환경을 조성한다.

해성옵틱스는 와플을 통해 베트남, 중국 등에 위치한 해외 지사 및 파트너사와 실시간 원격 협업을 시행할 수 있게 된다. 화상회의 및 메신저 등의 소통 기능을 필두로 국내에서의 비대면 협업 뿐 아니라 글로벌 네트워크를 아우를 수 있는 유기적 협업 체계 구축을 돕는다.

두 회사는 협약을 시작으로 와플의 품질 검증을 거쳐 해성옵틱스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연동성을 제고하고 최적화를 이룰 예정이다. 다국어 옵션 및 인공지능(AI) 챗봇, 자동 회의록 작성 등 기능을 추가한 제품 성능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다. 

양정원 티맥스와플 대표는 “와플은 실시간 소통 및 다양한 업무를 하나의 플랫폼 상에서 할 수 있어 원격 협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해성옵틱스와의 협약을 필두로 글로벌 인프라를 보유한 다양한 중소, 중견 기업이 신속한 소통을 기반으로 제품 생산 수율 및 품질 관리 능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