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이 ICT 분야 기술 역량을 한 자리에 모은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30일, 31일 이틀 간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SK그룹 13개 관계사의 ICT 기술과 서비스를 공유하는 ‘SK ICT 테크 서밋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K텔레콤, SK 하이닉스, SK브로드밴드, SK C&C, SK플래닛, 11번가 등 13개 참여사들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미디어, 보안 등 총 7개 영역에서 55개 주제를 발표하고 기술을 선보인다.

2018년 세 번째를 맞은 SK ICT 테크 서밋은 SK그룹이 보유한 ICT자산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가 SK그룹과 협력관계에 있는 다양한 파트너사들을 초청해 그룹 내 ICT 역량을 파트너사와 공유해 시너지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머신 러닝, AI 보안 시스템,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술 등을 선보이고, SK C&C는 AI, 블록체인 등을 활용한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을 선보인다.

올해 신설된 공동 R&D존에는 SK그룹 관계사가 협업한 결과물이 전시된다. SK텔레콤의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기술 기반 ‘T 리얼 플랫폼’이 적용된 SK브로드밴드의 ‘살아있는 동화’와 ‘옥수수 소셜VR’ 및 SK텔레콤과 SK하이닉스가 공동 개발한 AI기반 반도체 공정 개선 기술, 차세대 SSD(반도체 이용 정보 저장) 기술 등이다. 30일 행사는 SK그룹 임직원, 31일 행사는 사전 초청된 외부 파트너사 임직원이 참관할 수 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