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선정보통신기술협회가 8월 23~24일 정보산업성 정보통신연구소에서 다음세대(차세대)이동통신 실현에 관한 연구토론회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로동신문은 학술토론회, 연구토론회를 많이 조직, 진행할 것에 대한 당의 뜻을 관철하기 위해 학술토론회, 연구토론회 보여주기 및 실무강습이 진행된다고 8월 3일 보도했다.

이번 보여주기 및 실무강습은 모든 부문과 지역, 단위들에서 학술토론회, 연구토론회를 실속 있게 조직, 운영해 나가도록 하는 원칙과 방법들을 해당 일꾼들에게 보다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현실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대중의 집체적 지혜와 힘을 발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안의 여러 협회의 주최로 8월에 진행하게 되는 학술토론회, 연구토론회들에 성, 중앙기관들, 과학연구 및 교육기관들, 각 도인민위원회의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로동신문은 참가자들이 3차에 걸치는 토론회에 참가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치의 일환으로 조선정보통신기술협회 주최로 다음세대이동통신실현에 관한 연구토론회가 8월 23일부터 24일까지 정보산업성 정보통신연구소에서 열린다.

또 조선전력공업협회의 주최로 전국전력공업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연구토론회가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전력공업성에서 개최된다. 조선금속공업협회는 제5차 주체철학술토론회를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과학기술전당에서 진행한다.

국가과학기술위원회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에서는 이번 보여주기 및 실무강습이 국가 과학기술발전에 이바지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계기가 되도록 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행사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로동신문은 모든 부문과 지역, 단위들에서 과학기술활동을 더욱 실속 있게 벌려나가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될 이번 학술토론회, 연구토론회 보여주기 및 실무강습이 많은 일꾼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