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로동신문은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 전원회의 결정에 따라 체육연구원 체육과학도서관에서 체육의 과학화 실현에 이바지하는 체육과학기술자료들을 새로 구축했다고 9월 15일 보도했다.

도서관 관계자들은 체육과학정보체계를 개선하며 가치 있는 자료들을 신속 정확히 수집하고 분석체계화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했다.

로동신문은 일꾼들이 매주 진행하는 과학평의회와 학술토론회를 통해 연구사, 번역원들 사이에서 경쟁열의를 고조시키고, 자료수집에서부터 보급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들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탐구를 심화시킬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일꾼들과 연구사, 번역원들의 노력으로 ‘활쏘기선수들의 주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훈련수단과 방법’, ‘유술(유도)선수들을 위한 힘 훈련 방법에서 나서는 문제’ 등 수 만 건의 종목별 체육과학기술자료들과 국제 경기와 관련한 자료들이 새로 보충, 갱신 됐다고 한다.

또 도서관에서는 체육부문 과학기술정보봉사용 홈페이지를 통한 보급 사업을 활성화해 감독, 선수들의 훈련에 도움을 주고 있다.

로동신문은 체육부문 일꾼, 감독, 선수들 뿐 아니라 근로자들과 청소년들이 체육과학기술자료를 신속히 열람하는데 편리하도록 각종 번역 자료들과 다매체 자료들을 풍부하게 구축하는 사업도 적극 추진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