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체크포인트
출처: 체크포인트

 

글로벌 보안 기업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가 강원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사이버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월 31일 밝혔다.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강원자치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청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평화로운 공존과 단결을 도모하고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열리는 축제의 장이다. 전 세계에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참가하기 위해 수많은 선수단과 관람객들이 현장을 찾고 있다.

체크포인트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사이버보안 파트너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체크포인트의 IGS(Infinity Global Services)가 설계 및 제공을 담당했으며 이와 관련된 모든 과정은 글로벌 보안 컨설팅 팀이 주도했다. 또 체크포인트의 서비스팀은 전체 대회의 보안 업무를 전담했다. 이벤트에는 체크포인트의 퀀텀 방화벽(Quantum Firewall)이 사용돼 네트워크를 보안했으며, 엔드포인트 보안은 체크포인트의 체크포인트 하모니 이메일 & 콜래보레이션(Harmony e-mail & Collaboration) 제품이 활용됐다. 체크포인트 서비스 컨설팅팀은 위협 헌팅 및 예방 기능 향상을 위해 체크포인트 MDR/MPR 및 XDR/XPR 플랫폼도 통합해 위협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동하 체크포인트 코리아 지사장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각 국가를 대표하는 운동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상의 스포츠 성과를 목표로 경쟁하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환경이 보장돼야만 한다”며 “체크포인트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지원해 사이버공격이 이처럼 중요한 세계적인 행사를 방해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국제 올림픽 위원회와 협력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