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체크포인트
출처: 체크포인트

글로벌 사이버보안 기업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가 국내 사이버 보안업계 리더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체크포인트 어드벤티지 컨퍼런스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체크포인트의 이번 조사에서 한국 사이버 보안업계의 리더 39.5%는 핵심 네트워크 보안 과제로 ‘가시성 및 통찰력 부족’을 꼽았으며 이는 전 세계 모든 산업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는 트랜드와 동일하다. 

조직은 공격 벡터가 네트워크, 클라우드, 엔드포인트에서 모바일, 이메일 및 IoT로 확대됨에 따라 위협 요소가 어디에서 발생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보다 통합되고 안전한 방어 수단이 필요하다고 바라보고 있다.

체크포인트 리서치(CPR)에 따르면 2023년 1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주간 평균 글로벌 사이버 공격은 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동안 국내 조직은 주간 433건의 공격을 당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수치다.

체크포인트는 조직들이 이 같이 증가하는 공격에 대한 대응을 돕기 위해 11월 1일에 사이버 보안 재고(Rethinking Cybersecurity)라는 주제로 체크포인트 어드밴티지(Check Point Advantage)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국내 사이버 보안 리더 응답자의 92명 중 64%는 자사 조직이 가장 우려하는 보안 위협으로 랜섬웨어를 꼽았다. 체크포인트의 위협 인텔리전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6개월 간 랜섬웨어 피해를 입은 국내 기업의 비율은 매주 3.5%로 전 세계 평균인 2.5%보다 높다.

이동하 체크포인트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랜섬웨어, 클라우드 보안 문제 등 악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고객과 파트너의 의견과 경험에 대해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체크포인트는 ‘포괄적(Comprehensive)’, ‘통합된(Consolidated)’, ‘협업(Collaborative)’이라는 3 C에 초점을 맞춘 자동화되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솔루션을 통한 보안 상태를 구축해 고객에게 최고의 보안 환경을 제공해야 하는 의무를 재확인했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