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자전거연맹은 행정안전부, 인천광역시, 경기도, 강원도와 공동으로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19 국제자전거대회’를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평화, 그리고 화해·협력, 새 시대를 달린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한다고 8월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청소년 엘리트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 청소년 도로사이클대회’와 대한자전거연맹에 등록된 동호인 선수를 대상으로 하는 ‘마스터즈 도로사이클대회’ 그리고 일반인들이 참가하는 ‘인제 동호인 자전거투어’ 3개 대회로 개최된다.

국제 청소년 도로사이클대회는 국제사이클연맹(UCI)이 공인하는 청소년 자전거 대회로 강원도 고성(통일전망대)에서 출발해 인제-화천-연천-김포, 강화(고인돌체육관)까지 5일간(8월31일~9월3일) 510Km 구간에서 진행된다.

마스터즈 도로사이클대회는 3일간(8월31일~9월1일) 고성에서 연천까지 320km 구간에서 개최되고, 인제 동호인 자전거 대회는 강원도 인재 일원에서 1일차(8월31일) 강원도 시군 대항 단체전과 2일차(9월1일) 전국 동호인 개인전이 각각 펼쳐진다.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19 국제자전거대회는 접경지역의 발전과 한반도 평화 증진 및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6년부터 개최돼 올해 네 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파주 통일대교에서 군내면 점원교차로까지 왕복 8km 민통선 구간이 새롭게 추가됐다.

한편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19 국제자전거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와 대한자전거연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