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남부 통일교육센터 전문가 포럼 개최
경기도-경기남부 통일교육센터 전문가 포럼 개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10.2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남부 통일교육센터는 25일 오후 라마다 수원 호텔에서 ‘플랫폼 전환의 시대 통일교육’을 주제로 ‘경기도-경기남부 통일교육센터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최근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맞춰 통일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채널 및 플랫폼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정현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한 차례의 특강, 세션토론,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신정현 의원은 기조연설을 통해 “사과 속의 씨앗은 몇 개인지 셀 수 있지만 씨앗 속의 사과는 몇 개인지 알 수 없듯, 통일시대를 살아갈 밀레니얼 세대의 미디어는 ‘씨앗 속의 사과’처럼 무한한 통일교육 효과로 발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1세션 특강에서는 이상훈 반짝이는미래계획연구소 소장이 ‘미디어 플랫폼 변화와 유튜브 동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제2션에서는 권영경 통일교육원 명예교수가 좌장으로 진행을 맡았다. 한승호 숭실대학교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통일교육’, 오덕열 연세대학교 교육연구소 전문연구원은 ‘미디어를 활용한 통일교육의 교육적 고민과 과제’, 최순미 경기남부 통일교육센터 사무처장은 ‘통일관련 미디어 콘텐츠 사례’를 발표했다.

지정토론에는 김정수 이화여자대학교 통일학연구원, 정대진 아주대학교 아주통일연구소 연구교수, 심문보 통일교육원 사무관이 참여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