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검색기능 강화된 누구콜 서비스 선보여
SK텔레콤, 검색기능 강화된 누구콜 서비스 선보여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12.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를 통해 고객 스마트폰 내 저장된 연락처와 전국 약 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하고 통화까지 할 수 있는 새로워진 ‘누구콜(NUGU call)’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4월 출시된 누구콜은 AI 스피커 ‘누구’ 혹은 누구 앱에서 가입자 간 무료(VoIP방식)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이번 누구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로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과 활용도를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새로워진 누구콜 서비스는 상대방의 누구콜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통화 가능하다. 또 누구콜 서비스는 T114를 새롭게 연동해 각종 음식점, 병원, 미용실 등 전국 약 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 통화 연결까지 할 수 있다.

새로워진 누구콜 서비스는 기존에 출시한 ‘누구’, ‘누구 미니(NUGU mini)’, ‘누구 캔들(NUGU candle)’, ‘Btv 누구’를 보유한 고객이면 이용 가능하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단장은 “새로워진 누구콜을 통해 고객들이 집 안에서 음성만으로 원하는 곳 어디든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