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업체 안랩(대표 권치중)은 차세대 융합보안역량 강화를 위해 사내 연구개발 인력을 모두 연구소 조직 내로 통합하는 연구개발(R&D) 중심의 조직 개편과 신임 연구소장 영입을 골자로 하는 2020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3월 6일 밝혔다.

안랩은 통합 연구소 조직 운영으로 R&D 조직 내 인력의 운영 효율과 자율성을 높이고 고객 관점에서 안랩의 기술혁신을 이끌 신임 연구소장을 영입해 안랩의 ‘차세대 융합보안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조직개편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안랩은 향후 차세대 융합보안역량을 강화로 개발한 보안기술을 스마트 공장, 스마트 시티,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군과 접목해 보안사업의 영역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안랩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미래성장기술 확보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위협 인텔리전스(TI), 클라우드 보안, 운영기술(OT) 보안, 블록체인 등의 4대 도전 과제와 인공지능(AI)/머신러닝 등 혁신과제 달성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안랩에 합류한 전성학 연구소장(전무)은 현대정보기술, 동양화학그룹 OCI 정보통신연구소를 거쳤으며 2004년 안랩에 입사해 7년 가까이 근무했다. 안랩 근무기간 중 기반기술팀장, 선행기술 Unit장, ASEC센터장, 소프트웨어개발실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후 2011년 6월에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에 입사해 3개사의 정보보안 최고책임자와 현대캐피탈 5개 해외법인 정보보안 총괄 업무를 수행해왔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전성학 신임 연구소장(전무)은 전문보안기업과 고객사를 넘나들며 정보보호 최일선에서 15년 넘게 근무한 정보보호 전문가”라며 “안랩은 차세대 융합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R&D중심의 조직개편과 신임 연구소장 영입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