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로동신문은 최근 과학백과사전출판사와 농업출판사가 문화지식 수준을 높여줄 수 있는 책들을 선보였다고 3월 15일 보도했다.

로동신문은 북한이 의거할 무진장한 전략자산이 과학기술이라고 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말에 따라 과학백과사전출판사에서 과학기술도서를 출판했다고 설명했다.

로동신문은 과학기술발전에서 김정은 위원장의 업적을 보여주는 도서 ‘김정은 시대와 과학기술발전’, 사회주의상업은행에 대한 일반적 개념과 사회주의상업은행관리에 필요한 지식들을 알기 쉽게 서술한 도서 ‘사회주의상업은행론’을 비롯해 ‘국제경제기구문답집’, ‘인구상식문답’, ‘경제법칙과 그 이용’, ‘태양빛전지용나노재료’, ‘고려병증과 5유혈침술’, ‘화학물질과 우리 생활’ 등이 출판됐다고 소개했다.

또 농업출판사에서는 농업부문 관계자들과 근로자들의 영농과학기술지식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책들을 출판했다고 한다. 농업출판사는 논밭갈이부터 가을걷이에 이르는 영농공정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 문제들에 해답을 주는 도서 ‘영농상식’, 설란화의 생물학적 특성과 재배상식을 주는 도서 ‘설란화’, 강냉이(옥수수) 재배과정에 나타날 수 있는 이상 현상들과 그에 대한 대책과 문제들을 문답의 형식으로 서술한 도서 ‘강냉이재배기술문답’을 비롯해 ‘농업경영용어’(개정판), ‘영농일지’, ‘닭기르기문답’, ‘축산실용기술’(돼지, 가금), ‘피마주재배상식’ 등을 선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