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영국 위성통신 안테나 사업 인수
한화시스템, 영국 위성통신 안테나 사업 인수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6.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저 솔루션(Phasor Solutions)의 전자식 빔 조향 안테나(ESA) 프로토타입(시제품)

한화시스템(대표 김연철)은 지난 5일(현지 시각) 영국의 위성통신 안테나 기술 벤처기업 페이저 솔루션(Phasor Solutions)의 사업 및 자산을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페이저 솔루션은 2005년 영국에서 설립된 위성통신 안테나 연구개발 전문 회사다. 해상, 육상, 항공기 내에서 고속통신을 가능케 하는 전자식 빔 조향 안테나(ESA) 시스템을 선도하며, 반도체 기반 차세대 위성통신 안테나 설계 개발에 집중해왔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인수로 페이저 솔루션의 전문 인력과 기술자료, 지적재산권(IP), 테스트 장비 등 유형 자산을 포함한 원천기술까지 확보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화시스템은 회사의 미래 성장을 이끌 신사업 발굴에 매진, 지난해부터 위성통신 안테나 사업 투자를 검토해왔다. 코로나19 여파로 페이저 솔루션이 경영난을 겪으며 파산 절차를 밟게 되자, 적극 인수에 나선 것이다.

다기능 레이더 전문기업인 한화시스템은 기존의 통신, 레이더 기술과 연계성이 높은 인공위성통신 안테나 사업부문에 진출, 저궤도 위성 안테나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항공우주 시스템 역량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저궤도 인공위성 통신은 지구 상공을 떠도는 인공위성에서 5G, LTE 수준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비록 코로나 여파로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지만 성장 가능성이 큰 미래 전략시장이라는 판단에 전격 투자를 결정했다”며 “기존의 첨단통신, 센서, ICT 역량을 위성통신 안테나 기술 기반으로 더욱 확장해 기업 가치와 경쟁력을 한 차원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