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안기업 시만텍코리아는 잠재적으로 위험한 트래픽을 격리해 웹공격의 경로를 차단하는 ‘시만텍 웹 위협 격리’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만텍은 시그니처 기반 탐지를 비롯한 기존 보안 솔루션이 안전한 것과 위험한 것을 분류하는 방식에 의존하는데 이것만으로는 위협을 완벽하게 막는데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반면 시만텍 웹 위협 격리 솔루션은 모든 웹 컨텐츠 및 웹 사용이 위험하다고 가정한다.  TCR(Transparent Clientless Rendering) 기술을 사용해 잠재적으로 악의적인 모든 컨텐츠를 격리 플랫폼에 둔다는 것이다.

시만텍은 시만텍 웹 위협 격리 솔루션이 컨텐츠를 격리해, 피싱, 드라이브-바이 다운로드(drive-by downloads), 워터링홀 및 랜섬웨어 등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협과 악성코드를 차단하면서도 기존과 동일한 웹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시만텍은 웹 격리 기술을 시만텍 웹 보안 서비스(WSS)에 통합해 제로데이 악성코드 또는 지능형 위협에 의한 감염 위험이 감소된 웹 브라우징 작업을 지원한다. 시만텍의 WSS는 단일 서비스 오퍼링으로 보안 웹 게이트웨이(SWG), 웹 위협 격리, 악성코드 검사 엔진, 샌드박스, 데이터유출방지(DLP) 및 클라우드 접근 보안 중개(CASB) 솔루션을 포함하고 있다.

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시만텍 웹 위협 격리 솔루션은 원격으로 웹 세션을 실행하고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안전한 렌더링 정보만 전송하는 방식을 제공해 공격 발생 영역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악성코드 감염 등에 의한 생산성 저해와 같은 문제없이 직원 웹 브라우저를 겨냥한 새로운 지능형 위협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