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강남파이낸스센터 시만텍코리아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클라우드 보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시만텍코리아는 22일 기업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및 인프라 보호를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보안 포트폴리오와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시만텍은 ‘클라우드SOC(CloudSOC) CASB’를 비롯해 ‘클라우드 워크로드 프로텍션(CWP)’, ‘클라우드 워크로드 어슈어런스(CWA)’ 등을 발표했다.

시만텍코리아는 자사의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이 사실상 모든 클라우드 앱에 대한 가시성과 제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시만텍의 클라우드SOC CASB(클라우드 접근 보안중개), 클라우드 워크로드 프로텍션, 데이터유출방지 솔루션과 연동해 광범위한 클라우드 보안을 지원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시만텍코리아는 보안 형상 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워크로드 어슈어런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보안, 고객 정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지원 등 기능이 강화된 클라우드SOC CASB를 발표했다. 또 시만텍 클라우드SOC CASB는 기능 확장을 통해 모바일 및 브라우저 기반 버전을 포함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시성, 보안 및 위협 보호를 지원한다.  

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시만텍은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의 대대적인 혁신을 통해 클라우드,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및 이메일 등 핵심 통제 지점에 대한 강력한 보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