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이 17일 서울 송파구 삼성SDS 사옥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출처=삼성SDS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지난 7월 17일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홍원표 대표와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균관대학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인공지늑(AI) 인재 양성 및 디지털 신기술 분야 공동 연구, 삼성SDS AI 플랫폼을 적용한 대학행정 선진화, 삼성SDS ‘ProDS’ 인증 자격 도입을 통한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두 기관은 AI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한다. 또 클라우드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 선행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과제 발굴 및 공동 연구를 수행한다.

성균관대학교는 삼성SDS의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통합 AI 플랫폼 브라이틱스(Brighitcs) AI와 업무 자동화 솔루션 브리티(Brity) RPA, SDS 클라우드(Cloud)를 활용해 대학 행정 선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성균관대학교는 삼성SDS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인 ‘ProDS(Pro Data Scientist)’를 도입하고 향후 학교 공인 인증으로 지정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에 나설 예정이다.

ProDS는 삼성SDS와 자회사인 멀티캠퍼스가 공동으로 주관, 시행하는 민간 자격으로 올해 5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았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된 삼성SDS의 핵심 기술과 플랫폼 역량을 활용해 대학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하고 디지털 경제를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