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미들웨어 제우스, 웹투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티맥스소프트 “미들웨어 제우스, 웹투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12.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공고한 ‘2020년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선정됐다고 12월 1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올해 84개의 세계일류상품과 100개의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을 새롭게 선정했다. 티맥스소프트의 미들웨어 제품인 웹애플리에션서버(WAS) ‘제우스(JEUS)’와 웹서버 ‘웹투비(WebtoB)’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부문은 7년 이내에 세계시장점유율 5위 이내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는 상품이다. 티맥스는 1997년에 설립됐으며 이후 대표 미들웨어인 제우스와 웹투비로 2003년부터 현재까지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티맥스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가 과거에 발표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서버 분야 매직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비전완성도가 높은 업체’로 등재되기도 했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티맥스가 20여 년 전에 개발한 제우스가 10여년 동안 시장 1위를 하고 있고 오늘날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어, 국산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다져 업계 발전에 힘써온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티맥스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전 세계에 티맥스 기술을 알리고 인정받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