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충남대학교, 티맥스 아카데미 만들기로
티맥스-충남대학교, 티맥스 아카데미 만들기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1.02.1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숙 충남대 총장(왼쪽)과 박학래 티맥스그룹 부회장이 18일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티맥스

티맥스그룹(부회장 박학래)은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빅데이터‧인공지능(AI)‧클라우드 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충남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내 정보화 본부에 IT 관련 강의 및 교육을 책임지는 티맥스 아카데미를 구축한다. 티맥스는 아카데미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한다. 또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충남대학교 학생들이 티맥스에서 일하며 IT 기업 실무 및 연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티맥스는 충남대학교의 IT 환경에 AI 및 클라우드 관련 다양한 티맥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충남대학교는 티맥스 솔루션을 활용하며 혁신 소프트웨어에 대한 테스트베드의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교내 IT 환경의 고도화를 추진한다.

학생들은 티맥스 아카데미와 인턴십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중심의 IT 지식 및 역량을 쌓을 뿐 아니라 기업 현장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티맥스와 충남대학교는 추후에도 교육, 채용, 홍보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협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충남 지역의 IT 인재 육성과 AI,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산업 성장을 지원하며 지역 거점 교육 기관과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포부다.

박학래 티맥스그룹 부회장은 “디지털 경제 시대, IT 인재 확보는 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며 “충남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충남 지역의 다양한 인재를 IT, 소프트웨어 특화 인재로 육성해 지역 및 소프트웨어 산업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