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과 제휴해 기가지니로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에 KT의 ‘기가지니’ 음성명령 인터페이스가 추가된 상품으로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8가지 음성 명령어를 제공하고 강력 파워 흡입, 딥코너 클리닝, 예약 및 나만의 청소모드 설정, 실시간 지도 그리기 및 청소 위치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으로 사용자는 집안에서 간단한 음성명령으로 청소를 완료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지니야, 로봇청소기 시작’과 같은 짧은 음성명령으로 리모콘 조작 없이 즉시 청소를 시작할 수 있으며 “로봇청소기 카펫모드 설정해줘” 혹은 “로봇청소기 약으로 설정해줘” 등 명령어로 모터 파워와 청소 옵션을 말로 변경할 수 있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기가지니를 통해 시작, 종료, 충전 음성명령은 물론 주행상태, 배터리 잔량 확인, 흡입 강도 및 청소패턴 변경, 문턱·카펫 모드 설정 등 8가지 음성명령을 지원한다.

기가지니와 연결은 KT ‘기가지니 홈 IoT’ 모바일 앱의 제휴사 등록 메뉴에서 최초 1회 유진로봇 계정을 등록하면 된다. 

김원경 KT 마케팅전략본부장 전무는 “가사활동 시간을 줄이고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더 갖고자 하는 워킹맘이나 취미생활 및 자기계발을 위해 시간을 아껴 쓰는 1인 가구 고객들이 소중한 시간을 더욱 알차게 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기가지니 등 KT의 혁신 기술이 고객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키워드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